티스토리 뷰

개인화서비스 분야 세계 1위 업체인 Netvibes.com 이 며칠전 새로운 버젼인 Coliander의 가장 중요한 첫번째 기능으로 위젯의 가로폭 설정 기능을 선보였습니다. (http://blog.netvibes.com/?2007/02/28/124-coriander-launch-step-1 참조)

아시다시피 이 기능은 WZD.COM에서 작년 10월 Beta #2를 통해 세계 최초로 선보인 기능이었지요 :) - (http://blog.wzd.com/55 참조)

Netvibes.com 측과는 저희 오픈 직후 먼저 연락이 와 종종 메일로 왕래하며 지내고 있지요. Alexa.com 의 통계에 의하면 외국에서 위자드닷컴으로 유입되는 트래픽의 상당량은 넷바이브스의 본사가 위치한 프랑스 파리랍니다. 세계 1위 분야 업체가 벤치마킹하는 국내 서비스라니 재밌지요 :D

위자드닷컴을 처음 오픈할 때부터 'Netvibes.com 과 다를바 없잖아?' 라는 이야기를 많이 들어온 저희 입장에서는 이번에 Netvibes가 소개한 가로폭 설정 기능을 접하는 감회가 새롭습니다.

그동안 위자드닷컴이 한국어로밖에 서비스되고 있지 않아 해외서비스들의 본격적인 벤치마킹이 조금 어려운 감은 있었습니다만 이제 해외 서비스가 본격적으로 세상의 빛을 보는 <WZD.COM 2.0 : Cantabile> 부터는 Netvibes.com 과 같은 해외의 주요 서비스들과 대등한 위치에 서서 서로에게 큰 영감을 주는 서비스로 어깨를 마주하게 될 것이라는 확신이 마구 솟아 오릅니다. ^^

위자드닷컴의 부족한 서비스가 저 멀리 실리콘 밸리에까지 영감을 줄 수 있는데는 처음부터 많은 관심과 애정으로 함께하고 있는 위자디언 여러분들이 계십니다.

여러분께서 보내주신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Cantabile를 열심히 개발하여, 당당히 세계 최고의 개인화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다는 자부심을 느끼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 모두들 건강 유의하시고요 ^^
조만간 다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이 글을 작성한 저는 위자드웍스 표철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