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위자드팩토리 팀입니다.


2012 9 24()로 위자드팩토리 서비스 운영이 종료됩니다.


그동안 위자드팩토리를 이용해주신 위자디언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위자드팩토리는 지난 2008년 런칭 이래 누구나 자신의 컨텐츠을 담은 위젯을 개발, 배포할 수 있는 국내 1위의 위젯 플랫폼으로서 그 입지를 굳혀 왔습니다. 또한 최근 위젯 만들기 기능을 출시하고 모바일 위자드팩토리를 준비하는 등 지속적인 개선, 발전을 위해 꾸준한 노력도 기울여 왔습니다.


그러나 일 5천만개의 위젯을 월 1,700만명에게 서비스하는 막대한 트래픽 비용 지출에 비하여 이렇다할 수익원을 찾지 못해 결국 오랜 고민과 회의 끝에 서비스를 종료하기로 최종 결정하였습니다.


지난 4년간 보내주신 위자디언 여러분의 관심과 기대에 끝까지 부응하지 못한 점 죄송한 말씀 드립니다.


그럼에도 위자드웍스가 새로 런칭한 클라우드 유틸리티 서비스 솜클라우드(http://somcloud.com)는 계속 안정적으로 운영됩니다. 저희가 위자드팩토리 서비스를 종료하는 것은 위자드팩토리에 할당된 막대한 서버 자원과 개발인력을 모두 솜클라우드에 집중시키기 위함입니다.


아래는 서비스 종료의 자세한 범위와 일정입니다. 다시금 갑작스레 서비스 종료 소식을 전하게 되어 4년간 본 서비스를 애지중지 키워온 저희 팀 역시 깊은 안타까움을 느낍니다.


저희가 한국에 처음 소개한 웹 위젯을 사랑해 주셨던 모든 블로거 여러분, 그동안 정말 감사했습니다. 그동안 주신 사랑, 더 좋은 서비스로 더 큰 회사로 키워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서비스 종료 안내>



1. 신규 위젯 퍼가기 종료 (8월 24일 금)


- 8월 24일부터 기존 위젯에 서비스 종료 안내 게재 및 신규 퍼가기가 중단됩니다.


- 위젯과 위자드팩토리 내 [퍼가기] 버튼이 없어지고 더 이상 외부로 퍼갈 수 없어집니다.


- 블로그 등 외부에 게재된 모든 위젯에 서비스 종료 예정 안내문이 표시됩니다. 


- W위젯(w.wzd.com), 효리위젯(hyori.wzd.com), 엘르위젯(elle.wzd.com), 신세계몰 위젯 (shinsegae.wzd.com), 서울 문화꽃 위젯(flower.wzd.com) 등 외부 페이지에서 개별적으로 퍼간 위젯들도

 모두 적용됩니다



2. 위자드팩토리 서비스 종료 (9월 24일 월)


- 9월 24일 이후 위자드팩토리 서비스 운영이 종료됩니다.


- 외부로 설치된 위젯 서비스가 모두 종료됩니다. (위젯 대신 그 자리에 종료 안내문만 표시될 예정입니다.)


- 위젯 퍼가기는 물론 위자드팩토리 웹사이트와 모바일 사이트 접속이 불가합니다. 



 


3. 위젯 삭제 방법 안내


[네이버 블로그]

1. 네이버 로그인 후 블로그 관리 화면으로 들어갑니다.

2. 꾸미기 설정> 디자인 설정> 레이아웃/위젯 설정을 선택합니다.

3. 우측 사이드 바 메뉴 가장 하단에 있는 [위젯 사용 설정] 항목에서 삭제하실 위젯 항목 우측에 있는 X 버튼을     누르셔서 원하시는 위젯을 삭제하신 후 화면 가장 아래 [적용] 버튼을 누르시면 위젯이 삭제가 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1. 티스토리 로그인 후 관리화면으로 들어갑니다.

2. 스킨 > 사이드 바 설정 화면으로 들어갑니다.

3. 사이드 바에 설정된 항목 중 삭제하실 위젯 항목 우측의 [-] 버튼을 클릭하신 후, 우측 상단에 있는 

[저장] 버튼을 누르시면 위젯이 삭제가 됩니다. 


[이글루스 블로그]

1. 이글루스 로그인 후 관리 화면으로 들어갑니다.

2. 디자인 메뉴로 들어가신 후 우측 상단에 있는 [메뉴/위젯 설정]을 클릭합니다.

3. 디자인 미리보기 화면에서 삭제하실 위젯 체크박스를 클릭하여 없애신 다음 우측 상단에 있는 [바로 적용] 

버튼을 누르면 위젯이 삭제가 됩니다. 




4. 위젯 내 데이터 백업 안내


직접 데이터를 입력하게 되어 있는 블로그 메모장이나 디데이 위젯의 경우 9/24 () 서비스 종료일 이전까지 위젯 내 데이터를 직접 복사/ 붙여넣기 하여 백업하셔야 합니다.


9/24 () 서비스 종료 이후에는 해당 데이터를 찾을 수 없으니 중요한 자료 시 꼭 따로 백업해주시길 바랍니다.

 



5. 기타 문의사항


기타 추가적인 문의사항은 support@wzd.com로 보내주시면 친절히 말씀 드리겠습니다.

그동안 위자드팩토리에 보내주신 관심과 성원에 다시금 감사 말씀 드립니다.

 


고맙습니다.

위자드팩토리 팀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