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Rose입니다. ^^


예상보다 지원자가 많이 몰리는 바람에 합격자 발표 시간이 늦춰져 신입생 모집 게시판에는 합격자 발표를 기다리는 지원자들의 문의글이 쇄도했습니다. 지원자들이 더욱 초조해하며 결과를 기다리던 찰나에 합격자 발표가 났어요. 합격하신 분들은 감사하다는 말을 되풀이하며 벅차오르는 기쁨을 표현했고 아쉽게 탈락하신 분들은 호그와트 2기 모집을 기약하며 합격하신 분들에게 축하의 말을 전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합격의 감동이 그대로 전해지는 댓글들이 줄을 이었답니다. :D


저는 제가 예뻐서(*_*) 뽑힌 줄 알았는데 ☞☜
  알고 보니 지원자 분들이 모두 훌륭했던 만큼 엄격한 선발 기준에 의해서 합격자가 결정되었다고 합니다. 면접 평가에서는 좌중을 이끌어갈 자신감이 있는지, 집단 의견에 수긍하고 맡은 바 성실히 일을 수행할 수 있는지를 중점적으로 평가하였고 단체 퍼포먼스에서는 얼마나 주도적으로 팀을 리드하는지, 자신의 의견을 굽힐 줄 아는지, 양쪽 의견을 중재하는 사람은 누구인지 등을 관찰하였다고 해요. 그리고 면접 예약시스템을 통해 지원자가 직접 면접 시간을 정한만큼 약속한 시간을 지키는 것 또한 중요한 변수였다고 하네요. :D (호그와트 2기 지원자 분들~ 얼른 필기하세요.^^)


입학식
은 연세대 공학원에서 열렸습니다. 첫만남이 설레는건 호그와트 신입생들이나 저희들을 돌봐주실 직원분들이나 다 마찬가지인가봅니다.^ㅁ^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는 먼저 도착해 대기하고 있던 다른 신입생 분들을 보고 깜짝 놀랐어요. 분명히 서로 처음 만난 것 일텐데도 서먹해 하기는커녕 마치 원래부터 알고 있었다는 듯이 다들 친해 보이는 거예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호그와트를 밝힐 새로운 마법사가 되고 싶다는 공통적인 바램이 신입생들 서로서로를 하나로 묶어주었기 때문에 처음 만난 사이라도 십년지기처럼 보이는 게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대표님께서 오리엔테이션 사회를 보시며 회사 소개와 함께 저희들이 마케터로써 홍보해야 할 위자드닷컴에 대해서 설명해주셨어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세한 설명을 들은 저희들은 이렇게 편리하고 기발하고 신선한 서비스가 많이 알려지지 않았다는 것에 한번 놀라고 그 만큼 저희들의 몫이 크다는 것 두 번 놀랐습니다. 일반적인 마케터 프로그램은 일정하게 짜여진 틀에 맞춰 제한적인 활동을 하는 것이 전부라고 알고 있지만 호그와트 마법학교는 그런 프로그램들과는 근본적으로 다르다는 걸 직감할 수 있었어요. 저희 신입생들에게 할 일을 정해 주는 게 아니라 많은 권한을 주고 색다른 기회와 경험을 함께 공유하려는 것을 보고 그만큼 저희들의 역할이 중요하다는 것을 느끼며 대표님의 설명에 집중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대표님의 말씀이 끝난 후 신입생들의 자기소개시간이 이어졌습니다. 모두 자기 소개와 함께 호그와트의 신입생이 된 소감과 각오를 밝혔고 랩이나 노래를 하며 자기자신을 더 잘 표현하려는 학생들도 많았답니다.


수준급의 랩으로 분위기를 한 층 띄워주셨던 민호 오빠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난 너무 이뻐~ 난 섹시해~ 미모는 나의 무기 I’m a beautiful girl~” 노래로 강한 인상(!)을 남기신 지은 언니입니다. :D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기 소개만 듣고서도 왜 이 분들이 신입생으로 뽑혔는지 단번에 알 수 있었어요. 자신감이 넘치며 당차고 의욕에 불타오르는 호그와트 신입생들, 이런 좋은 분들과 함께할 수 있다는 사실만으로도 가슴이 설레었던 밤이었습니다.

 
자기 소개에 이어 기숙사 추첨 시간이 다가왔습니다. 호그와트 마법학교 신입생들은 실제 호그와트 이야기에 등장하는 네 기숙사(그리핀도르, 슬리데린, 레번클로, 후플푸프)에 소속되어 활동을 진행해 가게 되는데요, 마법사의 모자를 쓰고 마음속으로 주문을 외운 뒤 기숙사가 적혀있는 종이를 직접 뽑았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입학식의 하이라이트는 바로 뒤풀이


기숙사 배정을 마치고 모두 하나되어 뒤풀이 장소로 이동했어요. 입에서 살살 녹는 치킨과 시원한 생맥주, 거기에 호그와트 친구들까지~ 정말 세 박자가 딱 맞아 떨어지는 완벽한 조화이지 않습니까! :D 시간이 갈수록 더욱더 뜨거워지는 분위기를 주체할 수 없어 모두들 막차 시간이 지난 줄도 모르고 신나게 즐겼었어요. 교수님을 포함한 위자드웍스 직원 분들과 호그와트 신입생들 모두가 어울려서 즐겁게 얘기를 나누다 보니 어느새 서로 마음을 터 놓는 사이가 되었습니다.

여기서 끝낼 수 없죠. 2차로 지글지글 익어가는 삼겹살에 소주를 곁들이며 다 털어놓지 못했던 이야기를 나누었고 :)


사용자 삽입 이미지

3차는 노래방으로 화려하게 마무리를 지었습니다.^-^ 1,2차를 열심히 달려온 터라 밀려오는 졸음을 참지 못하고 노래방에서 잠을 자던 사람들도 후끈 달아오르는 분위기에 절로 잠이 깨어 노래 한 곡 씩 부르고 다시 잠을 청했다는 전설이...

첫 만남부터 대박 터진 호그와트 마법학교 입학식★


그래도 앞으로 터질 대박들에 비하면 빙산의 일각이라는 사실 기억해주시구요! 더더욱 흥미로운 이야기를 전해드릴 것을 약속하며 호그와트 마법학교 두번째 이야기 <입학식> 편은 여기서 마무리 짓겠습니다.


여러분~ 대박터지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