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위자디언 여러분!
위자드웍스에서 아이폰 앱스 마케팅 상품을 새롭게 출시했습니다.

자세한 문의는 홈페이지(http://wzdworks.com)와 메일(mkt@wzd.com),
전화
(02-380-3388), 트위터(@wzdworks) 등을 통해 해주시기 바랍니다.

아래는 오늘 오전 배포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그리고 위자드웍스가 출자하는 소셜게임업체 루비콘게임즈의 채용에도
계속해서 많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회사 제품 아이폰 앱스로 전세계에 홍보하세요!”
위자드웍스, 글로벌 아이폰 앱스 마케팅 상품 출시

- 위자드웍스, 애플 앱스토어 세계랭킹 20위권 개발사 바닐라브리즈와 전략적 제휴
- 향후 위젯 마케팅 사업과 패키지로 개발해 해외 광고주 직접 유치 목표

위젯 및 소셜 미디어 마케팅 전문업체 ㈜위자드웍스(대표 표철민, http://wzdworks.com)는 21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전문업체 ㈜바닐라브리즈(대표 한다윗, http://vanillabreeze.com)와 제휴를 맺고 아이폰 앱스 마케팅 상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아이폰 앱스 마케팅이란 애플 앱스토어에 기업의 앱스를 올리고 이를 무료로 배포해 자사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는 마케팅 기법으 로 해외에서는 이미 구찌, 샤넬, 루이비통, D&G, 메르세데스-벤츠, BMW 등 많은 고급 소비재 업체들이 애용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지난해 말 아이폰 판매가 본격적으로 시작됨에 따라 위자드웍스가 처음으로 상품화를 준비해왔다.

위자드웍스는 1월 중순 현재 아이폰이 20만 대 이상 팔려나갔고, 아이팟 터치까지 포함하면 국내에서만 도합 100만 대 이상의 애플 기기에서 앱스를 사용할 수 있어 광고 효과도 적지 않을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아이폰이 최근 스마트폰 열풍의 불을 당겼다는 점에서 시장 초기인 지금 아이폰에 자사 제품이나 브랜드를 노출할 경우 고객들에게 혁신적인 이미지를 심을 수 있어 올해가 앱스 마케팅을 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가 될 것이라 전망하고 있다.

아이폰 앱스의 뛰어난 이식성도 기대요인이다. 아이폰 앱스는 한 번만 개발하면 언어만 변경해 전세계 앱스토어에 올릴 수 있기 때문에 국내 기업들이 만든 앱스도 내용만 좋으면 해외 사용자를 손쉽게 끌어 모을 수 있다.

위자드웍스는 아이폰 앱스 마케팅의 성공 여부가 세계 수준의 앱스 완성도와 운영 노하우에 달려 있다고 판단해 최근 미국 앱스토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아이폰 앱스 개발사 바닐라브리즈와 손을 잡았다.

바닐라브리즈는 국내보다 해외에 더 잘 알려진 앱스 전문업체로 미국 전체랭킹 22위에 오른 바 있는 ‘아이건(i-Gun)’을 포함 70여종의 아이폰 앱스를 전세계에 서비스하고 있다. ‘아이건’은 이미 지난해 3월 이른바 ‘별들의 전쟁’으로 불리는 미국 Top100 리스트에 처음으로 이름을 올린 이래 근 1년 가까이 100위권을 지키고 있으며, 유럽 및 아시아 다수의 국가에서 전체 유료 다운로드 1위를 차지한 ‘클래시컬 뮤직 마스터 콜렉션(Classical Music Master Collection)’, 일본 앱스토어 6위를 차지한 ‘아이서프라이즈(iSurprise)’ 등 세계적인 히트작들을 출시하여 글로벌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위자드웍스는 바닐라브리즈의 풍부한 해외 사업 경험과 적극 연계해 국내 광고주들의 해외 앱스토어 진출은 물론 향후 위젯 마케팅 상품과의 패키지 개발을 통해 해외 광고주 직접 유치에도 나선다는 계획이다.

또한 광고주 성격에 따라 트위터 클라이언트 ‘파랑새’와 인기 게임 ‘너구리’를 만든 블로그칵테일, 어학학습 앱스를 만들고 있는 블링크팩토리 등 국내 아이폰 앱스 개발사들과도 적극 협력해 연내 아이폰 앱스 마케팅을 보편화한다는 전략이다.

아이폰 앱스 마케팅과 관련해 위자드웍스 표철민 대표는 “위젯 마케팅이 최근 네이버 등 웹 포털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는 사용자가 직접 퍼가는 자발성 때문”이라며 “이제 더 개인적이고 풍부한 사용성을 지닌 아이폰에서도 사용자가 자발적으로 내려 받는 선진 광고 기법을 제공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바닐라브리즈 한다윗 대표는 “아이폰 앱스는 애플 정책에 의해 앱스토어 등록 심사에서 반려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앱스 개발 경험이 많은 전문 개발사의 선택이 필수”라며 “특히 마케팅 앱스는 저렴한 가격만 찾기보다는 전세계 어디에 내놓아도 손색없는 완성도를 갖출 수 있는지, 그리고 제 때에 출시되어 함께 진행할 다른 마케팅 플랜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지 검토할 필요가 있다”고 귀띔했다.

위자드웍스는 21일부터 홈페이지(http://wzdworks.com)와 메일(mkt@wzd.com), 전화(02-380-3388), 트위터(@wzdworks) 등을 통해 아이폰 앱스 마케팅 예약접수를 받는다.


- Wizard Works Te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