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위자디언 여러분
위자드웍스입니다. ^^

오늘은 여러분께서 아주 오~랫동안 기다리신 소식을 가지고 왔습니다.

다름 아닌 위자드닷컴의 추천 블로그 선정에 관한 소식인데요, 위자드닷컴이 지난 2006년 런칭한 이래 많은 분들께서 위자드닷컴의 컨텐츠 추가창에서 제공하는 '추천블로그 목록에 내 블로그를 소개하고 싶다'는 메일을 보내 오셨습니다.

그러나 그때마다 공식적인 신청 기간 없이 메일 주신 분만 올려 드리기가 어려워 매번 후일을 기약하곤 했는데요, 드디어 오늘(!) 위자드닷컴 런칭 이래 2년만에 처음으로 위자드닷컴 추천 블로그 목록 업데이트를 위한 대대적인 접수 신청을 시작하고자 합니다.

내부적으로 저희는 이 작업을 '위자드댄스'라 부르고 있습니다. 구글이 자신의 검색결과를 재조정할 때 '검색결과가 춤을 춘다'고 하여 이른바 '구글 댄스'라고 하는 것을 빗대서 말이지요. 이제 곧 위자드닷컴의 컨텐츠 추가창이 훌륭한 블로그들과 함께 덩실덩실~ 춤을 추게 된다고나 할까요 ^0^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변화할 곳이 어디이냐? 바로 요기입니다 요기 ↙


그동안 추천블로그 목록을 자주 업데이트해 드렸어야 했으나 저희가 많이 부족하여 이제서야 공식적으로 신청을 받게된 점 너그러운 양해 부탁 드리겠습니다. (__)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매우 알찬 블로그들로 가득찬 위자드닷컴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충성!

더불어 이번 업데이트는 개인 블로그 뿐만 아니라 팀 블로그 / 신생 언론사 / RSS 목록을 제공하는 모든 종류의 웹서비스까지 누구나 등재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각 카테고리별로 최대한 많은 블로그를 소개할 수 있도록 컨텐츠 추가창을 개편할 예정이오니 위자디언 여러분의 많은 신청과 주변에 소개 부탁 드리겠습니다.

자 그럼, <2008 위자드닷컴 추천 블로그> 모집요강을 전해 드립니다! ^^



<2008 위자드닷컴 추천 블로그> 모집 안내

단연 국내 1위의 개인화포털이자 위젯 서비스를 대표하는 이름, 위자드닷컴에서 2008년-2009년 시즌을 빛낼 추천 블로그를 모집합니다. 기존에 익히 알려진 유명 블로그가 아니더라도, 양질의 컨텐츠를 보유한 블로그라면 누구나 자신의 블로그를 알릴 수 있는 기회로 삼고자 하오니, 관심 있으신 블로거 여러분의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신청기간: 2008년 9월 23일 (화) 부터 2008년 9월 30일 (화) 까지

* 신청방법:

- 트랙백이 조금 부끄러우시다는 의견이 있어 가볍게 비밀댓글로 신청하실 수 있도록 신청방법을 변경하였습니다. *^^*

[필수] 이 포스팅에 비밀댓글블로그 주소내 블로그 소개, 그리고 주로 올라오는 포스팅의 종류를 아래 카테고리를 참고하셔서 간단히 남겨주세요!

[선택] 내 블로그를 소개하는 '내블소' 포스팅을 작성하셔서 이 글에 트랙백으로 남겨주시면 선정 작업에 더욱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포스팅을 남기실 땐 다른 분들도 참여하실 수 있게 이 포스트를 링크로 걸어주세요 ^-^ 부탁드립니다♡


* 선정특전:

1) 우선 위자드닷컴 컨텐츠 추가창에 등재되는 것은 물론이고요,
2) 블로그에 붙일 수 있는 <2008 위자드닷컴 추천 블로그> 엠블렘이 수여됩니다.
3) 곧 공개될 위자드웍스의 위젯플랫폼 <위자드팩토리> 런칭파티에 초청되고요,
4) 위자드에서 발간한 <위젯>과 위자드웍스 깜찍이 기념품 세트를 선물합니다.
5) 그밖에 미리 공개하면 재미없는 깜짝 놀랄 선물이 기다리고 있답니다. *^^*

* 선정기준:

1) 카테고리와 해당 블로그 내 포스트들의 관련성을 최우선으로 판단합니다.
2) 포스팅이 올라오는 빈도를 두번째 기준으로 합니다.
3) 내블소 포스팅의 내용이 충분히 설득력있는가를 세번째 기준으로 합니다.
4) 전체 카테고리의 일부는 위자드웍스의 오랜 제휴사인 올블로그의 2006년-2008년 Top100 블로거와 티스토리 추천 블로거에 별도로 배정할 계획입니다.

* FAQ:

Q) 구체적인 평가 항목은 어떻게 되나요?

A) 투명한 선정 작업을 위해 미리 점수표 항목을 명확히 말씀드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블로그와 카테고리 연관성], [포스팅 빈도], [블로그 소개 내용] 각각 100점씩 총점 300점으로 평가됩니다. 올블로그/티스토리 추천 블로그 여부는 평가항목에는 없고 향후 별도 배정할 계획이므로 신생 블로그도 마음껏 지원할 수 있습니다.

그 밖에 기존 위자드웍스 서비스들의 베타테스터, 위자드웍스에서 개발한 위젯이 설치된 블로그, 보다 먼저 응모한 블로그 등에 대해서 최대 20점 이내의 [가산점] 항목이 향후 추가될 수도 있습니다. (한 번 도와주세용~♡)

Q) 누가 선정 작업을 맡게 되나요?

A) 투명하고 일관성 있는 선정 작업을 위해 '위자드댄스'만 맡는 별도의 T/F팀을 운영할 계획입니다. 현재로서는 우선 1차적으로 T/F팀에서 수작업으로 일일이 모든 블로그를 방문해 상기 기준에 따라 점수화한 뒤 마지막으로 블로그 전문업체 등 타사 외부 전문가 검수를 거쳐 발표할 계획에 있습니다. 최대한 공정하게 하겠습니다만 분명히 선정되지 못하는 블로그가 있을 수 있습니다. ㅠㅠ 이 때는 향후 다른 기회로라도 꼭 좋은 컨텐츠를 소개해 드릴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을 강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약속! :D

* 관련문의:

1) 이 포스트에 댓글을 남겨 주시거나,
2) dance@wzd.com 으로 메일 주시면 친절히 회신해 드리겠습니다!



자, 그럼 선착순 점수가 있을 수도 있으니(!) 여러분의 발빠른 신청 부탁 드릴게요. 조금은 귀찮으시더라도 이번에 선발되는 <2008 위자드닷컴 추천 블로그>에는 저희가 앞으로 여러 짱짱한 혜택을 제공해 드릴 계획이오니 언제나 위자드웍스를 아껴주시는 블로거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상 위자드웍스였습니다! :DDD

- Wizard Works Te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