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위자디언 여러분 ^^

위자드웍스입니다!

새해의 첫 달도 어느새 거의다 지나가는데요. 2008년 각자 계획하신 일들은 잘 실천하고 계신지요? 저희는 "1년 동안 작심삼일을 120번" 한다는 각오로 쉴새 없이 뛰고 있습니다.

위자드닷컴에는 지난 2주간 크고 작은 변화들이 있었는데요, 오늘은 위자드닷컴의 새로운 변화들을 간략하게 정리하여 여러분께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자 그럼 출발합니다~!


#1. 짜잔~!! 여성들을 위한 "매직데이"위젯

매직데이 위젯은 저희가 만들어야 할 신규 위젯 목록에 2년 동안 올라와 있었는데 드디어 오픈을 하게 되었네요. (감격의 눈물이 주루룩 ㅠ.ㅠ)

이 위젯은 매달 다음 생리 예정일을 계산해야했던 여성들을 위해 만들어진 위젯입니다. 다음 생리 예정일 뿐만 아니라 배란일/배란기에 대한 정보도 제공하기 때문에 여성들은 물론 남성들도 필요하신 분들은 유용하게 쓰실 수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 )

"태안 살리기" 위젯과 함께 콘텐츠 추가창의 최상단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위자드닷컴이 강력하게 밀려는 위젯이랍니다. :D)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매직데이 위젯!
아래에 해당하는 분들이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사실 모두 해당됩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자신의 최근 생리시작일을 선택하시고
생리주기와 생리기간 및 사용용도를 입력한 뒤 완료 버튼을 클릭하시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래와 같이 생리예정일, 배란일 등의 결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특히, TIP! 정보를 통해서 오늘의 준비사항을 확인할 수 있어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물론 달력 상단의 화살표를 클릭 하시면 다음 예정일도 보실 수 있습니다.
날짜를 재설정하고 싶으시면 "정보 수정" 을 눌러 주세요~!


저희 위자드 마법사들이 일상생활을 하며 "이건 어떨까요?" "저건 어떨까?" 논의하며 만드는 위젯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 "매직데이"도 그들 중 하나이지요. 평범한 위젯이 아닌 오직 위자디언의 편의를 언제나 먼저 고민하는 위자드 마법사들의 마음이 듬뿍 담긴 위젯이랍니다. :D (여러분도 언제든지 필요한 기능이나 좋은 아이디어가 있으시면 연락주세요. ^^)

———————————————————————————————————————

#2. 취업관련 정보를 한눈에!! "취업정보 위젯"

두번째로 이번 업데이트에서 가장 '실용적인' 위젯으로 기대되는 위젯이 하나 있는데요, 바로 사람인과의 제휴로 탄생한 취업정보 위젯입니다. 이 위젯은 캘린더 형태로 그날 그날의 모든 채용정보가 한눈에 정리되어 올라옵니다. 한 번 추가해 보시면 그야말로 취업정보의 보고랄까요 @_@ 띠용~

그런데 더욱 놀라운건 이 위젯이 위자드웍스 직원들의 작품이 아니라 위자드닷컴 대학생 마케터 <호그와트 마법학교> 학생들의 작품이라는 것입니다. 대학생 친구들이 직접 기획하고 사람인과의 제휴도 이끌어 내어 개발까지 손수 했다죠? 와우 +_+

결과물이 너무 훌륭해 저희 개발팀에서 추가로 손을 보고 디자인을 입혀 공식으로 제공하는 "취업정보 위젯"으로 탄생했습니다. 지금 바로 위자드닷컴 컨텐츠 추가창에서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 월별로 매일 매일의 채용정보를 보여주는 탭           
- 채용과 관련된 뉴스들이 실시간으로 뜨는 탭           
- "대기업/금융업"의 연봉정보를 그래프로 제공되는 탭

0123

등 으로 구성되어 있어 채용관련 정보를 한눈에 파악하실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호그와트 학생들이 직접 만든 "대기업 취업정보" http://wzd.com/enterprise

사용자 삽입 이미지

"취업난을 벗어나는 선택! 금융권 취업의 모든 것"
http://wzd.com/finance 페이지 등도 인기리에 운영되고 있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

#3. 1인미디어 뉴스 공동체 "블로터닷넷"

블로터닷넷은 여러분들도 잘 아시죠? ^^ "블로거들의 미디어 공동체를 만들겠다"는 취지 하에 여러 IT 전문 기자님들이 의기투합해 만드신 곳입니다. 위자드닷컴도 그 취지에 적극 공감하며 더 열심히 위젯을 만들었는데요, 자 함께 보시죠!

이 위젯을 통해서 하루에도 십여개씩 빠르고 전문성있는 IT 업계 소식이 쏙쏙 도착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뿐만 아니라 기사내용의 일부에 대한 미리보기태그를 제공하여
해당 기사에 대한 내용을 쉽게 파악하실 수 있어서 더욱 유용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4. 테이크 아웃 미디어 "포딕스"

포딕스닷컴도 여러분 많이 들어보셨지요? 국내 유일의 팟캐스트 전문 사이트로 팟캐스트 파일을 멀티미디어 기기로 다운받아 언제 어디서든 청취할 수 있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위자드닷컴의 위젯으로 서비스가 시작되어 자신의 위자드 페이지에 추가해 놓으시면 최근 등록된 비디오/오디오 팟캐스트 정보를 확인하고 즉시 재생도 가능합니다. 그럼 살짝 둘러 볼까요?

 최근순으로 나열된 방송 목록에서 재생하려는 채널을 선택해 주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채널을 선택하시면 방송의 종류에 따라 비디오/오디오 플레이어가 자동으로 출력됩니다.

01

하단의 [현재 채널] 메뉴를 통해 현재 채널의 지난 방송도 검색해서 들을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5. 디자인 가이드라인 변경에 따른 위젯 내부 UI 개선

내부 디자인 가이드라인 변경에 따라 기존에 제공되던 여러 위젯의 UI를 더욱 사용자 친화적으로 개선하였습니다.

우선, 눈에 띄는 부분은 탭부분에 공통적으로 적용되던 디자인을
사용하시는 스킨에 따라서 다르게 제공하게 되었다는 것 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또한, 아래와 같이 검색 관련 UI 통일에 따라 관심상품이 탭에서 하단으로 옮겨졌으며,
이와 같이 탭/썸네일/검색 등에 대하여 통합적인 가이드라인을 마련하였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특히 알라딘의 경우, 관심상품 목록에서 상품 유형별 아이콘도 새로 추가되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번 알라딘 위젯을 포함한 검색 부분의 UI 변경의 경우, 차후 다른 위젯에도 동일하게 적용될 예정이오니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

#6. 위자드 헬프센터(HELP Center) 개편

기존에는 관련 전문인력의 부재로 인해 상세한 서비스 매뉴얼을 제공해 드리지 못했으나, 이번 개편을 통해 위자드닷컴과 공유센터 OZ, 그리고 마이젯 서비스 각각에 대한 아주 자세한 서비스 매뉴얼을 함께 공개하였습니다. 또한 각각의 매뉴얼에는 설명글과 이미지 뿐만 아니라 플래시 동영상도 함께 준비되어 여러분이 쉽게 따라하며 서비스를 익히실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게시판 형식의 사용자포럼을 통하여 사용자들의 의견을 즉각적으로 받아 해결해 드릴 수 있는 소통 공간을 마련하였습니다.

- 디자인 개편
 
여러분께서 조금이라도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게 디자인을 새롭게 개편하였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위자드닷컴, 공유센터OZ 사용법 추가

위자드닷컴, 공유센터OZ의 사용방법에 대해서도
차근차근 따라해 보실 수 있게 컨텐츠를 보강하였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사용자포럼

사용자포럼을 통하여 사용자들의 의견 및 버그신고를 쉽게 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

#7. 위젯별 기능개선 (메모위젯, RSS리더 속도 등)

저희가 위젯의 추가개발 만큼이나 정성을 들이는 것이 기존 위젯의 기능개선인데요. 위자디언 여러분께서 보내주시는 피드백 중에서 우선시 되는 개선사항이나 장기적으로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부터 꾸준히 개선을 진행해 나가고 있습니다.

메모 위젯의 경우, 기존에 저장여부를 확인할 수가 없었기 때문에
소중한 자료가 날아가지는 않을까 걱정하시는 분들이 계셨는데요.

0123

이젠 "저장중-저장완료"로 메모의 저장상태를 볼 수 있게 하였으며,
연한 테두리일때는 저장이 완료된 것이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그리고 꾸준히 지적되던 RSS 위젯의 초기 로딩 속도 문제에 대해
주요 RSS에 대한 캐싱 작업을 진행, 속도를 종전보다 30% 이상 향상시켰습니다.

속도 개선은 현재도 다양한 부분에서 고민이 계속되고 있고 꽃피는 봄이 오면
현재보다 월등히 빨라진 위자드닷컴을 만나실 수 있으리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

———————————————————————————————————————

지금까지 위자드닷컴의 많~은 개선 소식을 담은 반가운 공지사항이었습니다! ^^

위자드닷컴은 오늘도 쉬지 않고 계~속 달리고 있으니까요, 위자디언 여러분께서도 사용하시다가 좋은 의견이나 제안사항이 생기시면 주저 없이 이번에 새로 오픈한 사용자포럼을 통해 건의해 주시면 빠르게 확인하여 처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매사열정, 신속정확! 위자드 마법사들이 365일 대기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