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위자디언 여러분 ^^
위자드웍스입니다.

오늘은 여러분께 위자드닷컴의 새로운 기능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지금까지 위자드닷컴 안에서 사용중인 위젯을 밖에서 이용할 수 없을까? 내 블로그에 붙여 놓고 볼 수는 없을까? 많은 분들께서 요청해 주셨는데요, 이제 그 모든 희망들이 현실이 되었습니다!

이제 위자드닷컴에서 쓰던 위젯을 내 블로그로 퍼갈 수 있게 되었답니다! ^0^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내맘대로 퍼가는 작은 정보채널" - 위자드닷컴 <마이젯™>을 소개합니다.


마이젯은 내 위자드 안에서 사용하던 위젯을 블로그 사이드바, 카페 대문, 커뮤니티 게시판 등 다양한 외부 사이트로 마음껏 퍼갈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제 위자드닷컴에 들어오지 않고도 내가 쓰던 위젯을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지요. 외부 사이트에 달아 놓은 위젯을 어디서 퍼갔고 얼마나 사용되고 있는지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답니다. 오늘로서 위자드닷컴, 사용해야 하는 이유가 하나 더 생겼지요? :)

자 지금 바로, 여러분의 블로그와 커뮤니티에 예쁜 위젯 하나, 콕 붙여 보세요!
언제나 실시간으로 정보가 올라오는 위젯 하나면 멈추어 있던 사이트가 확 살아난답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1. 마이젯은 어떻게 만드나요?

오늘부터 위자드닷컴에 로그인 하셔서 모든 위젯의 설정창을 열어 보시면 [마이젯] 탭이 새로 보입니다. 여기서 간단히 몇 가지 정보를 입력하시면 블로그/커뮤니티에 붙일 수 있는 내 마이젯의 HTML 코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뿐 아니라 위자드닷컴 오즈(http://oz.wzd.com)로 가시면 위자디언들이 만들어 공개하고 있는 마이젯을 한 눈에 확인하고 마음에 드는 마이젯을 골라 원하는 곳으로 자유롭게 퍼갈 수도 있지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 마이젯을 다 만드셨나요?
이젠 관리하는 방법을 간단히 소개해 드릴게요!


2. 마이젯 관리하기

마이젯 기능을 통해 바깥 세상과 연결되어 있는 위젯의 경우 마이젯 탭을 열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만나시게 됩니다. 여기서 HTML 코드를 새로 받거나 이 마이젯이 어디서 얼마나 사용되고 있는지 사용 통계를 확인하실 수 있지요. 또한 언제든 마이젯 공개를 취소할 수도 있습니다.

step2_1.gif
step1_5.gif

언제든 마이젯을 붙일 크기와 스킨을 변경해 다시 코드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
정말 편리하지요?


3. 내가 만든 마이젯 통계보기


내가 어떤 마이젯을 공개하고 있는지 한 눈에 보고 싶으시다고요? 마이젯 사용 통계를 보기 위해 일일이 설정창을 열어야 한다면 너무나 불편하겠지요? 그래서 마이젯 통합 관리 기능을 [관리] 메뉴에 추가했습니다.

step3.gif

내 위자드 우측 상단의 [관리]만 눌러 주세요!

step3_1.gif

내가 공개하고 있는 마이젯을 한 눈에 관리할 수 있답니다 ^^


백문이 불여일견! 아무리 긴 말보다 여러분께서 직접 사용해 보시는게 빠르겠지요?
마이젯은 지금부터 바로 사용해 보실 수 있답니다.

보다 친절하고 자세한 마이젯 사용법은 오늘 마이젯과 함께 살~짝 오픈한
위자드닷컴 이용가이드(http://guide.wzd.com)를 참고해 주세요!

내가 즐겨찾는 사이트들이 가득 담긴 북마크 위젯을 블로그에 붙여 보세요!
내가 좋아하는 연예인 일정이 담긴 스케쥴러 위젯을 우리 팬클럽 대문에 붙여 보세요!
남들이 만들어 놓은 좋은 마이젯을 내 사이트로 마음껏 퍼가세요!

"내맘대로 퍼가는 작은 정보채널" - 위자드닷컴 <마이젯™>에
위자디언 여러분의 많은 성원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 The WiZarD Works Te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