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위자디언 여러분, 안녕하세요! nonie입니다.
예고 없이 내리는 장마비를 몇번 맞고 나니 완연한 여름이 찾아온 기분이에요. 저희 위자드 마법사들도 에어컨이 자동으로 꺼지는 퇴근시간 이후에는 선풍기를 동원해 열심히 더위와 싸워보지만 역시 여름은 만만치가 않습니닷.;) 

오늘은 지금까지 위자드팩토리에서 선보였던 위젯 중에서 한줄 블로그를 좀더 손쉽게 사용하도록 도와주는 위젯을 모아 소개해 드릴까 해요. 한줄 블로그는 요새 '소셜 미디어'라는 용어로 많은 매체에서 다루어질 만큼 큰 이슈가 되고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미국의 트위터와 한국의 미투데이를 들수 있겠지요. 이 두 서비스를 사용하는 위자디언 분들이 꽤 많으실텐데요.




그동안 블로그 따로, 한줄 블로그 따로 관리하기 불편하셨죠? 블로그 사이드바에 살짝 붙여놓기만 하면 실시간으로 한줄 블로그 소식을 알릴 수 있는 편리한 위젯들, 지금부터 만나보세요.




풍선 최근글 위젯

심플 최근글 위젯

기본 최근글 위젯


나의 새글, 어떻게 보여줄까? 미투데이 최근글 위젯 3종 세트
미투데이에 올린 새 글 소식을 블로그에서도 바로 보여주고 싶을 때는 '최근글 위젯' 3종 중에서 원하시는 디자인의 위젯을 골라 달아보세요. 깜찍한 풍선 안에 새글이 뜨는 풍선 최근글 위젯은 블루, 그린, 핑크 색상의 스킨 중에 고르실 수 있어서 더욱 유용하답니다. 심플 최근글 위젯은 한번에 한 새글만 간단하게 보고 싶을때 쓰시면 좋아요. 기본 최근글 위젯은 블로그 스킨이 모노톤이나 블랙인 경우 더욱 잘 어울린답니다. 여러분의 블로그 디자인과 컨셉에 따라 원하시는 위젯을 골라 달아보세요. 블로그와 미투데이를 더욱 편리하게 관리하실 수 있어요.


me7(미칠) 위젯

식미투 위젯


좀더 색다르게 미투데이를 보여주는 두 가지 방법, me7 위젯과 식미투 위젯
미투데이 위젯 중에는 최근글 위젯 외에도 특별한 위젯이 두 가지 더 있습니다. 먼저 me7(미칠) 위젯은 가장 최근에 미투에 글을 쓴 나의 미친(미투데이 친구)들의 프로필 사진을 모아서 보여준답니다. 미투 사용이 활발한 미친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재밌는 위젯이지요. 맛깔나는 음식 사진 '식미투'를 자주 올리는 위자디언이라면 식미투 위젯에 주목해 주세요. 나의 최신 식미투를 하나씩 블로그에서 보여줄 수 있답니다.



스타들의 미투를 항상 내 곁에! 스타 미투 위젯 4종 세트
유명 스타들도 미투데이를 즐겨쓴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빅뱅의 리더 지드래곤과 귀염둥이 대성군의 미투가 위젯으로 탄생했답니다. 그들이 새 미투를 올릴 때마다 실시간으로 위젯에 뜬다니, 팬이라면 놓칠 수 없는 위젯이에요. 힙합을 사랑한다면 타이거 JK의 위젯과 함께 해보는 건 어떨까요? 최근 연예인 미투 중 가장 활발하게 미투를 올리고 있는 2NE1의 미투 위젯도 강력 추천입니다. 모든 스타 미투 위젯에는 해당 멤버의 최신 글과 댓글 수, 그리고 하단에는 댓글이 순차적으로 보여진답니다.





위자드표 트위터 위젯은 지난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에도 트위터 위젯을 달아보자! 한국형 트위터 위젯을 소개합니다" 에 상세히 소개해 드렸습니다. 클릭하시면 트위터 위젯 소개와 이용 방법을 보실 수 있어요. :)

이외에도 대화형 마이크로블로그 톡픽명언 위젯영화 위젯, 블로그 최근글을 RSS로 알려주는 블로그 최근글 위젯 등 SNS 기능을 도입한 위젯들이 팩토리에서 여러분의 선택을 기다리고 있답니다. 앞으로도 블로거 분들께 더욱 유용한 위젯을 다양하게 선보일 계획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그럼 위자디언 여러분! 여름철 건강관리 조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