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위자디언 여러분! 커뮤니케이션 팀 nonie입니다. :)


한동안 블로그를 통해 미디어 보도 소식을 전해드리지 못해서 아쉬웠는데요. 지난 2~3년간 지면을 통해 꾸준하게 소개된 위자드웍스의 소식은 공식 홈페이지(뉴스센터>프레스 릴리즈)에 업데이트 해놓았답니다. 공식 블로그에서는 포털 검색에 노출되는 뉴스 외에도 영상 매체 및 월간지 등에 소개된 소식들도 빠짐없이 소개해 드릴께요.

오랜만에 문을 여는 '언론보도' 카테고리의 첫 소식, 바로 지난 몇 주간 TV에 소개된 위자드웍스의 이야기입니다.

커다란 카메라와 조명이 유난히도 자주 들이닥쳤던 지난 2월, 위자드웍스는 두 곳의 영상 매체를 통해 인사를 드렸는데요. 지식경제부 산하 인터넷 방송인 엔펀 TV의 '기업리포트 - 위자드웍스' 편, 그리고 지난 3월 3일 방영된 KBS 1TV 공사창립특집 '쾌적! 한국 대한민국 매력을 창조하라'에 IT 기업으로 소개되었습니다.   


우리들의 일하는 모습, 어색하면서도 재밌다! 기업리포트 - 위자드웍스' 편

엔펀 TV는 지식경제부에서 운영하는 산업기술 커뮤니티 사이트의 인터넷 방송인데요. 매주 한 곳의 기업을 선정해 '기업리포트'라는 미니 다큐를 연재 방송한답니다. 2월 셋째주 기업리포트의 주인공은 바로 위젯의 선봉장 '위자드웍스'! 아침부터 분주하게 찾아오신 촬영팀 때문에 모든 멤버들이 카메라를 의식하며 일을 해야 했답니다.

그동안 미스타표님의 방송 출연이나 멤버들 개인 인터뷰 등은 몇 차례 있어 왔지만, 모든 멤버들의 일하는 모습이 상세하게 찍히는 일이 처음이라 그런지 처음엔 살짝 긴장한 기색이 역력했지요. 하지만 생각보다 능숙한 '연기'를 보여준 멤버들 덕에 회의하는 장면이나 위젯을 가지고 노는 장면 등 여러 '연출' 컷들이 술술 나오더라구요. 역시 다채로운 끼를 보유한 위자드웍스 마법사들 답게, 카메라만 들어오면 즉석에서 다양한 애드립을 작렬해 주셨습니다. :)

 
→ 뒷모습에서 풍겨나오는 위젯 메이커들의 간지, 개발자 석우님(왼쪽)과 디자이너 석민님(오른쪽).

→ 위자드웍스의 인터뷰는 우리가 책임진다! 설명이 필요없는 미스타표님(왼쪽), 긴장타서 NG 내신 재석님(오른쪽).

→ 위젯 기획의 쌍두마차! 덩치 큰 막내 영곤님(왼쪽)과 순대국을 사랑하는 1센트 장우님(오른쪽).





공중파에서 받은 즐거운 러브콜, KBS 1TV 공사창립특집 '쾌적! 한국 대한민국 매력을 창조하라'

KBS의 창사 특집 다큐멘터리로 편성된 '대한민국 매력을 창조하라' 촬영 섭외가 들어왔을 때, 커뮤니케이션 팀은 행복한 고민에 빠졌습니다. 프로그램 제목 그대로 한국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데 일조하는 각 분야 전문 기업을 취재하는 다큐에서, IT 기업으로는 거의 유일하게 선정된 것이거든요. 물론 방송에 노출되는 시간은 3~4분 내외로 짧았지만, 공중파에 방영되는 만큼 위자드웍스의 이미지를 잘 보여줘야겠다는 부담감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막상 뚜껑을 열어보니 저희 기업에 대한 얘기라기 보다는, 빠르게 변해가는 한국의 기술적 현실에서 IT 벤처인으로서 어떻게 대응하고 있는지가 중점적으로 다뤄졌습니다. 덕분에 대표인 미스타표님이 하루 종일 야외 촬영을 다니시며 추운 날씨에 고생을 해주셨습니다. 



→ 지하철 안에서 무선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는 미스타표님. 이날 서울 곳곳을 누비며 첨단(?) IT 벤처인의 면모를 보여주시느라 여념이 없으셨답니다. KBS의 포스 넘치시는 카메라 감독님, PD님, 스탭 분들도 수고 많으셨어요 :)



--

마지막으로 엔펀 TV의 '기업리포트 - 위자드웍스' 편 방송분을 소개하면서 마무리할께요. 이 방송이 지하철 내에 있는 역사 방송으로도 나온다는데, 혹시 보신 위자디언 분들 계시면 손 번쩍! :) 아무쪼록 즐겁게 감상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