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위자디언 여러분!
위자드웍스입니다. ^^

지난 2주간 위자드웍스 블로그는 아주 뜨거웠는데요, 바로 <2008 위자드닷컴 추천 블로그> 선정 때문이었습니다.

너무나 유명하고 훌륭한 블로거들이 추천방식올블로그/티스토리 집계 순위 등 다양한 시도의 혼용을 통해 선정됨으로써, 근래에 매우 신뢰할 수 있는 평가라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어 아주 기쁩니다. (다시 한번 선정되신 블로거 여러분의 뛰어난 명성에 부합할 수 있도록 정성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

불과 며칠 사이로 전해진 '블로그에서 키우는 예쁜 꽃 화분, 문화꽃 위젯' 출시, 추천 블로그 모집에 이어 오늘은 또 쉴새없이 새로운 소식을 가지고 왔는데요, 바로 '미국의 싸이월드'로 불리는 세계 1위의 SNS, MySpace에서 진행한 위젯 개발 경진대회 <TheGame08>에서 위자드웍스가 한국 우승을 차지했다는 반가운 소식입니다! (관련 기사보기)

전세계로 퍼블리싱할만한 아시아계 위젯을 발굴하기 위해 MySpace가 본사 차원에서 지난 2개월간 진행해 온 본 행사는 이번 주말 열리는 동경 게임쇼에서 최종 본선과 함께 시상식이 치러질 예정으로 한국 우승자 자격으로 위자드웍스에서도 초청을 받아 참가할 예정입니다.

이번에 <TheGame08>에 출품한 위젯은 공전의 히트를 기록한 바 있는 위자드웍스의 간판 위젯 'W위젯'의 해외 버젼으로, 'SmartBaby!'라는 더 이해하기 쉬운 이름으로 곧 전세계 유저들을 찾아갈 예정입니다.

SmartBaby!는 기존 W위젯에서 일본어 학습 기능이 추가되고 마음에 드는 친구에게 하트를 주고 받을 수 있는 '친구 사귀기' 기능도 새롭게 도입돼 SNS용 위젯으로서의 새로운 변신을 시작하였습니다.

SmartBaby!가 아직 행사 출품용이고 본격적인 프로모션이 시작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MySpace 서비스 개시 몇 시간 만에 해외에서만 6,000명이 넘는 사용자가 설치, 국내 어플리케이션 사상 최초로 전세계 MySpace 최근 인기 어플리케이션 1위를 기록하는 등 놀라운 반응을 불러 일으키기도 하였습니다.

위자드웍스는 다양한 국내 위젯들의 해외 퍼블리싱을 위해 지난해부터 MySpace Korea파트너십 관계를 구축하고 MySpace Developer Platform국내 교육 협력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나가고 있습니다.

이번 대회를 발판 삼아 국내에서도 해외를 타겟으로 하는 다양한 위젯들이 개발되어 국내 위젯 시장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일본에서 열리는 최종 대회에서 각국을 대표해 나온 위젯들이 마지막 결전을 펼칠 예정이오니, 대회의 최종 결과에도 여러분의 큰 기대를 부탁드리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_^


+ 다음과의 제휴 소식

위자드웍스는 지난 1일 다음커뮤니케이션 『위젯 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제휴를 맺고 향후 다음 위젯뱅크에 다양한 위젯 컨텐츠 제공, 상호 위젯 API 호환, 위젯 전문 개발자 양성다양한 사업을 함께해 나가기로 하였습니다.

이 부분은 이미 기사를 통해 충분히 소개가 되었기 때문에 블로그에서는 간단한 기사 링크만 하고 넘어갈게용~^^ (블로터 / ZDNet 기사보기)


++ 새로 나온 예쁜 문화꽃 위젯도 많이 많이 사랑해 주세요 ^^



이상, 언제나 위자디언블로거 여러분의 목소리에 조심스레 귀 기울이며 천천히 한 걸음 한 걸음 최선을 다해 내딛고 있는 위자드웍스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 Wizard Works Te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