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위자디언 여러분 ^^
위자드웍스입니다!

한가위 연휴는 잘 보내고 계신가요? 추석 당일인 내일 밤엔 휘영청 밝게 뜬 보름달을 볼 수 있다고 하니 가족과 함께 보름달을 보며 소원을 빌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_^

지난주 목요일에는 오래간만에 반가운 보도자료가 배포되었는데요, 그건 다름 아니라 올해 초부터 언론을 통해 줄곧 소개되었던 위자드웍스와 싸이월드의 위젯 사업 제휴에 대한 소식이었습니다.

너무나 오랫동안 언급되었던지라 빨리 서비스를 내놓지 못해 저희나 싸이월드나 아쉬움이 컸었는데요, 드디어 지난 10일부터 위자드웍스의 'W위젯'이 싸이월드 블로그에 기본 위젯으로 제공되기 시작하면서 그 실무적인 협력의 스타트를 끊었답니다. (박수 짝짝~ *^^* ㅋㅋ)



W위젯은 위자디언 여러분도 잘 아시다시피 위자드웍스가 국내 최초의 마케팅 위젯으로 출시해 100일만에 13,000개 블로그 설치, 4,000만 페이지뷰를 달성하는 등 문자 그대로 '공전의 히트'를 기록한 위자드웍스 프리미엄 위젯 시리즈의 대표 위젯입니다.

W위젯은 이미 블로거들이 자발적으로 설치 코드를 퍼가실 수 있는 공식 페이지(http://w.wzd.com)를 운영하고 있지만, 이번 싸이월드 제휴를 통해 업계 최초로 별도의 코드 발급 과정을 생략하고 유저가 클릭 한 번으로 자신의 블로그 내에서 바로 위젯을 추가해 사용할 수 있도록 초보자 친화적인 위젯 사용 환경을 구축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불과 싸이월드 출시 이틀 만에 설치 유저가 2,000여명에 이르는 등 위자드웍스가 지난 일 년 여간 아심차게 준비해 온 위젯 유통 사업이 아주 기분 좋은 출발을 보이고 있어 앞으로가 매우 기대되는 상황이랍니다. ^^ (아직은 W위젯 하나 뿐이지만, 머지않아 싸이월드로 위젯이 쏟아질거에요~ *^^*)

위자드웍스는 싸이월드 사례를 시작으로, 앞으로 국내외 주요 포털/SNS와의 긴밀한 협력 관계를 구축, 아시아 지역에서 가장 많은 위젯 컨텐츠를 보유하고 가장 강력한 위젯 컨슈머 네트워크를 확보한 '위젯 유통의 단일 게이트웨이'가 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할 계획입니다.

앞으로도 위자드웍스가 전개해 갈 놀라운 위젯 비즈니스의 세계에 위자디언 여러분의 끊임없는 관심과 사랑 부탁 드리겠습니다. 위자드웍스의 나아갈 방향을 잡아주시는 것은 항상 위자디언 여러분의 한 마디 한 마디였고, 지금도 언제나 계속되고 있답니다. ^^

자 그럼 이쯤해서 거창한 비즈니스 이야기는 조금 나중으로 미뤄두고요~ 싸이월드에서 W위젯을 사용하는 구체적인 방법을 좀 살펴보도록 할까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금 싸이월드 블로그 메인으로 가시면 공지사항에서 W위젯 출시 소식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다음과 같이 W위젯의 모습과 기능을 살펴보실 수 있으시지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내 싸이 블로그 [꾸미기]-[웹위젯] 메뉴에 들어가시면 'W위젯'이 가장 먼저 여러분을 맞이합니다. 여자 캐릭터 '자두'와 남자 캐릭터 '살구' 중 선택해 추가하시면 예쁜 아가들이 내 블로그에 추가됩니다!



W위젯이 싸이 블로그 메인에 붙은 모습입니다. 너무 예쁘죠? :D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헤헤~ 그럼 위자드의 추석 연휴 당직 사감은 이만 물러가겠습니다! (^^)

아참, 오늘 당직을 서며 열심히 웹 서핑을 하던 중 엔씨소프트 오픈마루 스튜디오의 블로그에 갔다가 반가운 소식을 접했습니다. 오픈마루가 외부 전문기관에 의뢰해 조사한 일반 인터넷 유저들의 신생 웹서비스 인지도 조사에서 위자드웍스의 위자드닷컴(http://wzd.com)이 해외 서비스들까지 제치고 '1등'을 차지했다는 기분 좋은 소식입니다. ^.^

물론 오픈마루에서도 남기신 대로 모집단이 크지 않아 전체 사용자를 그대로 대변한다고 할 수는 없지만, 그래도 초보 유저 인지를 위해 위자드웍스가 지난 2년 간 벌여온 전국 대학 웹2.0 특강 개설과 호그와트 마법학교 프로그램 운영, 연 30회 이상의 컨퍼런스 발표와 도서/잡지 등 서적 출판, 장기적/체계적인 대 언론, 대 블로거 커뮤니케이션 활동 등 숨겨진 다양한 노력들이 긴 시간 조금씩의 효과를 본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조사 결과에 의아해 하시는 분들을 위한 설명이랄까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희는 여전히 갈 길이 멀다는 것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고, 그동안 해온 일보다는 앞으로 해야할 일이 훨씬 더 많다는 것 또한 알고 있습니다.

저희 위자드웍스 언제나 위자디언 여러분 앞에 정중히 고개 숙이며, 위자드닷컴과 다양한 위젯 서비스들, 그리고 곧 출시되는 위자드팩토리에 이르기까지 '개인화'와 '위젯' 양 축에서의 완벽한 조화와 성공을 위해 밤낮을 가리지 않고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 뛰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언제나 위자디언 여러분의 크나큰 지도 편달 부탁 드리겠습니다.
다시금 풍요로움과 행복이 가득한 한가위 보내시기를 기원합니다. ^^

감사합니다. *^^*

- Wizard Works Te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