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위자디언 여러분!
위자드웍스입니다. ^^

아시다시피 지난 주에는 국내 최초의 웹 위젯 마케팅 사례였던 W위젯이 2개월간의 베타테스트를 마치고 정식으로 출시되었습니다. 많은 블로거 여러분께서 새로 생긴 캐릭터 (위)살구도 예뻐해 주셨고, 새로 나올지도 모를 캐릭터 (위)메가에도 많은 관심을 가져 주셨지요. ^^;

W위젯의 성과 이후 광고 매체로서 위젯의 가능성을 높게 본 많은 업체들과 함께 여러분께서 더 만족하실만한 다양한 위젯들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위젯 마케팅에 있어 위자드웍스의 원칙은 '위젯은 단순한 광고가 아니며 이를 가져다 다는 사람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이기 때문에 아마도 올 하반기 중으로 W위젯보다 훨씬 더 멋지고 유용한 위젯들을 여러분의 블로그나 커뮤니티에서 활용하실 수 있으리라 보고 있습니다.

위자드웍스는 이같은 위젯 마케팅 사업 외에도, 작년 가을부터 줄곧 진행해 온 위젯 유통 사업도 본격적으로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이미 알려진 바와 같이 싸이월드와 제휴를 맺고 위자드닷컴의 위젯들이 싸이월드 플랫폼 위에서 활용될 수 있도록 준비를 하고 있고요, 마찬가지로 여러 포털/SNS 들과 차례로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비슷한 사례로 이미 조선닷컴에서도 위자드닷컴의 위젯들이 서비스되고 있기도 하지요. (조선닷컴 마이홈 보기)

이 사업의 중심에는 무엇보다 오는 가을 위자드웍스가 위자드닷컴에 이어 2년여 만에 야심차게 선보이는 두번째 웹서비스, 위자드팩토리가 있습니다. 위자드팩토리에서 위자디언 여러분은 다양한 종류의 위젯을 한 눈에 살펴보고 이를 블로그나 SNS, 그리고 포털이나 모바일로까지 자유롭게 퍼가실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이제 국내에도 미국의 WidgetboxGoogle Gadget Directory와 같은 제대로된 위젯 플랫폼이 탄생하는 것이지요.

위자드팩토리에서 위젯을 공급받기를 희망하시는 인터넷 업체나 디바이스 업체(모바일/IPTV)에서는 저희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히 응대해 드리도록 하곘습니다. 또한 위자드팩토리를 통해 자사의 컨텐츠를 위젯에 담아 블로그/SNS/포털, 모바일 등으로 유통하기를 원하시는 컨텐츠 업체들도 문의 주시면 친절히 회신해 드리겠습니다. 관련 연락은 wzd@wzd.com 으로 보내주세요 ^^

그리고 앞으로의 이야기를 빼놓을 수 없는 서비스가 바로 위자드닷컴입니다. 이렇다할 홍보나 이벤트 없이도 하루 일 만여분의 위자디언 여러분께서 한결같이 위자드닷컴을 시작페이지로 사용해 주고 계시는데요, 여러분의 끊임없는 사랑에 보답하고자 위자드웍스는 언제나 위자드닷컴의 서비스 개선을 최우선 순위에 놓고 업무를 진행해 나가고 있습니다.

그 일환으로 지난주 W위젯이 런칭하던 날에도 위자드닷컴의 프레임워크 업그레이드 작업이 함께 진행되었습니다. 적은 인원이 워낙 다양한 일을 하고 있기에 근 6개월이 걸린 긴 작업이었으나, 이를 통해 위자드닷컴 2.0 런칭 이후 서버에 많은 부담을 주어 왔던 Zend Framework을 모두 거두어 내고 사용자들의 클라이언트측 접속속도 및 메모리 부담 또한 크게 줄였습니다.

이를 통해 Internet Explorer 6 브라우저에서 약 50%, Internet Explorer 7 브라우저에서 약 40%, 그리고 Mozilla Firefox 2 브라우저에서 약 20% 등 평균 30% 이상의 접속 속도 향상이 있었고 지난 위자드닷컴 1.0 버전 때와 같이 Apple Safari 브라우저에서도 무리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직 Safari는 모든 위젯에서 테스트를 마치지 못한 관계로 '완벽한' 지원은 못됩니다. 이에 사파리 유저분들께 다양한 버그 리포트를 부탁 드리겠습니다. ^^)

또한 지난주 출시된 Firefox 3 브라우저에서 위자드닷컴을 이용하시면 프레임워크 개선 이전 Internet Explorer 6에서 서비스를 이용하던 속도에 대비해 약 10배 이상의 체감속도 향상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역시 위자드닷컴은 Firefox 브라우저와 최선의 궁합을 보여주고 있지요. (이왕 말씀 드린 김에, 최고의 웹브라우저 Firefox 3를 다운 받으시길 강력 추천드립니다!)

올해 말에는 위자드닷컴 3.0 버전 출시도 예정되어 있다고 하니 국내 최초, 최고의 개인화 포털사이트 위자드닷컴에 위자디언 여러분의 끊임없는 성원 부탁 드리겠습니다. :)

이상으로 위자드웍스의 근황과 올 하반기에 위자드웍스가 펼쳐나갈 여러 재미난 프로젝트들에 대해 간단히 소개를 드렸습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위젯을 공급받길 희망하는 업체들, 또는 위젯 개발을 원하는 업체들은 언제든 저희에게 연락을 주시고요. 그뿐 아니라 우리나라 위젯 시장을 거의 처음부터 '창조하는' 이 즐거운 일을 위자드웍스와 함께해 나가실 예비 마법사분들, 또는 선량한 투자자들까지, 누구든 저희에게 연락주시면 반갑게 회신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마지막으로 그동안 컨퍼런스 발표를 통해 만난 많은 분들이 저희 위젯 발표자료를 요청해 오셨는데요, 해외에도 자료가 많지 않아 꽤 어렵게 만들었던 것들임에도 불구하고 위젯에 관심을 가지시는 모든 업계 관계자분들의 공발전을 위해 오늘은 저희의 게으름을 반성하며 드디어 공유를 좀 해드리려고 합니다. ^.^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다운 받으실 수 있고요, 첫째 자료는 위젯 시장 전반에 대한 상세한 리서치 자료, 그리고 두번째 자료는 여러 컨피덴셜한 내용까지도 대거 포함된 위젯 마케팅 컨퍼런스 발표자료입니다. 추가로 새로운 자료들의 공개가 가능해지는 대로 나중에 더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_^

<2008년 국내외 위젯 시장 총정리> 자료 다운로드
<왜 지금, 위젯 마케팅인가?> 자료 다운로드

본 자료를 인용하실 때에는 위젯 서비스 전문업체
위자드웍스(http://wzdworks.com)로 출처를 꼭 밝혀주세요 ^^)


아참, 그리고 현재 위자드웍스 위젯기술연구소의 객원연구원으로 계시는 U.I. 전문가 노주환 대표님(<웹2.0 기획과 디자인>, <사용하기 쉬운 웹사이트 이렇게 만들어라> 저자)께서 오랜 시간 공들여 쓰신 위젯 관련 서적이 곧 출간된다고 합니다. 저희가 미리 원고를 보았는데 국내외를 통틀어 위젯 하나만을 가장 객관적으로 서술한 위젯계의 교과서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책이 나오면 저희도 이벤트를 통해 위자디언 여러분께 선물하는 기회를 마련하도록 하겠습니다. 조금만 기다려 주세요~ ^_^

자, 이제 2008년의 상반기를 정리하며 오래간만에 길~게 준비해 본 위자드웍스의 '앞으로의 방향'에 대한 위자디언 여러분과의 즐거운 공유를 마치겠습니다. 사실 이런 글을 올린 가장 큰 이유는 여러분의 의견도 함께 청취하고 싶어서랍니다. 위자드웍스는 지난 2년간 위자디언 여러분이 만들어 주신 것이나 다름 없으니 위자드의 미래에는 위자디언 여러분의 생각이 담기면 훨씬 더 좋겠다는 저희의 굳은 믿음 때문입니다.

위자드웍스와 위자드닷컴, 그리고 저희가 앞으로 해 나갈 다양한 일들에 대한 위자디언 여러분의 가감없는 의견과 아이디어를 저희에게 보내 주시면, 저희 임직원 모든 의견을 소중히 수령해 위자드웍스의 향후 행보에 적극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저희 눈과 귀는 언제나 활짝 열려 있으니 아이디어 외에도 제휴, 협력 건 등 다양한 내용도 모두 wzd@wzd.com 앞으로 보내 주시면 앞으로 위자드웍스의 행보에 큰 도움이 되겠습니다. *^^*

자 그럼 앞으로 저희 위자드웍스, 언제나처럼 몸을 낮추고 서비스의 질로 승부해 나가는 건강한 벤처회사가 되겠습니다. '위자드가 만들면 역시 다르다'는 여러분의 소중한 그 한 마디를 위해 매일 연구하며 골몰하겠습니다.

이제 시작되는 2008년의 하반기, 앞으로도 잘 부탁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위자드웍스 임직원 일동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