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위자디언 여러분!
위자드웍스입니다!! ^^

지난 3월 24일 부터 시작하여 약 80일 간의 베타테스트 기간을 마치고
블로그에서 키우는 스마트위젯 『W』를 정식으로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200여 명의 베타테스터를 대상으로 시작된 W위젯은 여러분들의 사랑에 힘입어 2개월 만에 총 7천여 블로그에 설치되었으며, 현재는 8천여 블로그를 통해서 하루 평균 40만 페이지뷰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의견나누기 게시판트랙백을 통하여 많은 아이디어 및 버그리포트가 이루어졌는데요. 남겨 주신 의견들 중에서 요청이 많았던 기능이나 필수기능을 우선적으로 반영하였으며, 이번 업데이트에 누락된 의견들은 다음 업데이트 때 반영하거나 별도의 위젯으로 제작하여 서비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럼 이번 정식오픈을 통해서 새롭게 추가되는 내용들을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새로운 남자아이 캐릭터 살구가 추가되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캐릭터는 여자아이인 자두(Jadu)와 남자아이인 살구(Salgu) 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메가(Mega)는 업데이트를 기다린다죠? 세 아이의 공동점이라면 씨 형제라는 점입니다. :>

2. 날씨/시계, 영어단어, 속담/명언 등 컨텐츠가 다양해졌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기존에 날씨/시계 기능에 영어단어속담/명언을 추가하여 선택의 폭을 넓혔습니다.
- 베타테스터분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내일의 날씨도 표시하였습니다.
- 참고로, 영어단어의 경우에는 캐릭터의 성장 단계별로 난이도가 높아집니다.

3. 각 장면(Scene)에 대한 영어 해설페이지를 제공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시던 각 장면들에 대한 해설페이지를 준비했습니다.
- 그 이외에도 "비슷한 표현 더보기", "실생활 응용하기", "단어해석" 등 다양한 학습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4. 이제 W위젯이 전세계 모든 도시의 날씨와 시간을 지원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기존에 국내 도시만을 대상으로 하던 W위젯의 날씨/시간 정보가 이제 전세계 모든 국가와 도시를 대상으로 서비스 지역을 넓혔습니다. 이제 어디에 계시든 W를 애용해 보세요 ^^

5. 회원가입을 통해 W위젯을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설치코드는 한번만 등록하시고, 각종 설정의 변경은 W홈페이지에서 하시면 됩니다.
- 생성목록과 함께 코드 재발급, 삭제 등의 기능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 밖에도 카운터 초기값 설정, 온도 표시 단위의 설정, 위젯 사이즈 상세 설정 등의 기능을 새롭게 추가하였습니다.

다만 새롭게 공개되는 W위젯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설치코드를 새롭게 생성하셔야만 합니다. 이미 캐릭터를 모두들 키워 놓으셨기 때문에 일괄적으로 초기화하는 것은 처음부터 W를 이용해 주신 분들께 예의가 아닌 것 같아서 새로 코드를 받는 방식을 선택했습니다. ^^ 조금 불편하시더라도 코드를 새로 받으셔서 보다 훌륭해진 W를 새로 이용해 보셔요~♡

그 외의 상세한 내용은 W위젯 공식 사이트인 http://w.wzd.com 에 설치방법까지 친절~히 준비해 놓았으니 참고해 주셔용~ ^^

W위젯이 티스토리, 이글루스, 텍스트큐브, 파란 블로그 등에만 설치가 가능하다는 제약에도 불구하고 지금까지 많은 분께서 블로그에 설치해 주셨습니다. 다시 한 번여러분께 진심어린 감사의 말씀을 드리면서 이번 정식오픈을 시작으로 또 다시 여러분의 왕성한 피드백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D

그리고 정식오픈에 맞추어 6월 29일(일)까지 블로그에 새로워진 W위젯을 설치하시고 설치 소감을 남겨 트랙백으로 걸어주신 블로거 여러분 중 50분을 선정하여, 위자드웍스의 초특급 레어 아이템인 Status Card머그컵 을 같이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 Status Card 포스팅 : http://www.dstory.net/838 (디노의 뻘로그)

W위젯의 이후로도 위자드웍스의 즐거운 프로젝트들은 주욱 계속되니까요, 앞으로도 지속적인 사랑으로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 주세요오~!

감사합니다. *^^*

- The WiZarD Works Te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