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위자디언 여러분 ^^
위자드웍스입니다!

오늘로 대한민국의 대통령을 선출하는 대선 투표일이 딱 일주일 앞으로 다가 왔습니다. 중요한 시기에 새로운 지도자를 뽑는만큼 후보자들의 정책을 면밀히 비교해가며 합리적인 선택을 해야할텐데요, 여전히 많은 누리꾼들께서 '대선 후보가 누군지 잘 모른다'거나 '공약을 한 번도 본 적이 없다'는 말씀을 하고 계십니다.

여러 이유가 있겠지만 저희는 한 눈에 비교할 수 있게 정보를 제공하는 곳 또한 많지 않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그래서 위자드닷컴이 야심차게(!) 준비한 새로운 위젯이 바로 오늘부터 딱 일주일 간 운영되는 [실시간 대선정보] 위젯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실시간 대선정보 위젯은 이번 17대 대선에 출마한 12명의 후보자들의 프로필과 주요 정책, 지지율과 공식블로그, 실시간 뉴스 등 다양한 대선 관련 정보를 한 눈에 제공합니다. 물론 위젯이라는 매체의 공간 제약상 아주 자세한 정보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 등으로 연결되도록 준비해 놓았습니다. (사실 여담이지만 최근 오픈한 블로그 설치용 위젯 서비스인 '마이젯' 기능으로 인해 이제는 위젯 개발시 최소 가로 사이즈를 블로그에 최적화된 180px로 고려하면서 위젯 개발에 더욱 많은 고민이 들어간답니다. ^^;)

어쨌든 오늘 아침부터 따끈따끈하게 서비스를 시작하는 [실시간 대선정보] 위젯은 위자드닷컴의 기존 회원이라면 언제나 위젯을 추가하던 [컨텐츠 추가창]에서 클릭 한 번으로 간단히 내 위자드에 붙여 놓고 매 1분 마다 업데이트 되는 실시간 대선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위자드 회원이 아닌 경우라도 블로그나 카페 운영자라면 누구나 이 위젯을 자신의 블로그와 카페 대문에 붙여 놓고 사용할 수 있지요. 만들면서 특정 대선 후보에 치우치지 않는 아주 공평한 기계적 집계를 기반으로, 정책 선거를 희망하는 모든 블로거들이 편하게 가져다 붙일 수 있도록 설계하였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또한 여기서 끝나지 않습니다. 위자드닷컴에서는 대선을 딱 일주일 남긴 이 난감한 시점에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어찌하면 더 많은 대선 정보를 여러분께 제공해 드릴 수 있을까 고민을 하다가 아예 대선 맞춤형 포털을 함께 운영하기로 하였습니다. 위젯 하나로 제공하기에는 각 정당과 후보들이 쏟아내는 정보가 너무나 많기 때문이지요.

그래서 위자드닷컴에서는 (언제나 그렇듯) 또 이틀간의 밤샘 작업을 통해 17대 대선 맞춤형 포털인 [선택 1219, 실시간 대선정보](http://1219.wzd.com) 운영도 오늘부터 함께 시작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처음 이번 대선 캠페인을 준비할 때는 규모가 이렇게 커질지 몰랐는데, 막상 준비하다보니 위자드닷컴의 특성을 살리기에 아주 좋은 이벤트인 것 같아 내친김에 '대선상황팀'을 한시적으로 구성하기로 했습니다.

이번에 위자드웍스에 새로 조인하신(별도로 스토리 블로그에 인사를 드리실 겁니다. ^^) 크브브님을 중심으로, 위자드웍스 멤버들이 앞으로 일주일 내내 2교대 24시간 모니터링 체제를 유지하며 실시간 대선정보 위젯과 대선 맞춤형 포털이 '신속한 정보 제공'이라는 제 구실을 다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쓰시는 분이 많지 않아도 저희 약속을 대선이 끝나는 그날까지 쭈~욱 계속됩니다! 아참, 19일 밤 부터는 개표 실황도 위젯에서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니까요, 꼭 하나씩 여러분 블로그에 붙여 놓고 많은 애용 빌겠습니다! (위젯은 요기에서 마음껏 퍼가실 수 있습니다! ^.^)

감사합니다!

0123


- The WiZarD Works Te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