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위자디언 여러분 ^^
위자드웍스입니다.

오는 22일 자정부터 23일 오전 9시 까지 9시간 동안 진행될 예정이었던 시스템 점검 작업을 부득이하게 1-2주 가량 연기하게 되었습니다.

기존 WZD.COM 1.0 버전은 원천적으로 OpenAPI를 적용하기가 불가능한 구조였기에 2.0 버전은 처음부터 새로 설계하여 개발에 착수하느라 개발 기간이 당초 예상보다 길어졌는데, 이 때문에 1.0 버전에서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회원들의 계정 정보, 위젯 추가 정보, 배열 정보, 위젯 내 데이터 등을 모두 안전하게 마이그레이션 하는데 보다 충분한 시간을 두고 검증할 필요가 있다는 내부 회의 결과에 따라서 이미 공지를 올렸음에도 불구하고 그랜드 오픈 일정을 약간 더 지연하게 되었습니다.

위자드닷컴을 운영하는 위자드웍스에게 중요한 것은 새로운 버전의 신속한 발표이지만, 위자드닷컴을 애용해주시는 위자디언에게 더욱 중요한 것은 새로운 것보다는 기존에 써오던 것을 더욱 잘 지켜주는 서비스라는 판단하에 어려운 결정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이번 그랜드 오픈을 통해 잠정적으로 기존 위자드닷컴 1.0 버전이 서비스를 중단하고 현재 오픈 베타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는 위자드닷컴 2.0 버전이 공식 런칭하게 되며 기존에 사용하시던 회원들의 모든 정보는 새로운 버전으로 안전하게 옮겨지게 됩니다.

또한 베타테스트 기간 동안 많은 분들께서 보내주신 의견을 받들어, 기존 위자드닷컴에서 제공되던 테마과 동일한 스킨을 2.0 버전에서도 지원합니다. 이미 공개된 오픈베타의 테마들에서 조금은 강렬한 인상을 받으셨다면, 그랜드 오픈과 함께 공개되는 기본 테마들은 기존 위자드닷컴을 쏙 빼닮아 큰 이질감 없이 자연스럽게 옮겨가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이것은 저희가 열 두 번은 더 고친 기획서 상에 최우선 과제로 명시되어 있던 'Smooth landing'에 부합하는 내용이기도 하지요. ^.^)

위젯 또한 기존 위자드닷컴에서 제공되던 모든 위젯이 그대로 탑재되며, 약 5-6 종의 신규 위젯이 그랜드 오픈과 함께 새롭게 추가됩니다. (기존에 존재하던 위젯들도 대부분 새 옷으로 갈아입었답니다. ^^)

마지막으로 오픈베타를 통해 살짝 오픈했던 위자드닷컴 사용자 컨텐츠 공유센터 Oz (http://oz.wzd.com)가 베타 기간을 거쳐 완전히 새로운 옷으로 갈아입고 본격적인 런칭을 준비하고 있으며 기존 ID는 물론 OpenID를 동시에 지원하는 인증 체계 변경 작업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한가지 저희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부분은 IE6에서의 속도 문제로, 저희도 이미 많은 부분을 개선해 왔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새 버전(http://beta.wzd.com) 소스를 보시고 IE에서의 추가적인 속도 개선의 실마리를 발견한 개발자 분께서는 리플을 통해 저희에게 연락주시면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비밀댓글로 연락처를 남겨주세요 ^.^)

진행되고 있는 많은 사항들을 여러분과 자주 나누며 소통해야 하는데 적은 멤버로 프로젝트 범위를 욕심 내다보니 어려움이 있는 것 같습니다. 이제부터라도 그랜드 오픈 진행 과정을 보다 자주 나눌 수 있도록 노력해 보겠습니다.

위자드닷컴 2.0 그랜드 오픈을 기다려주신 위자디언 여러분께 다시 한 번 양해의 말씀을 드리며 더 좋은 서비스로 여러분의 기대에 반드시 보답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그랜드 오픈과 관련된 추후 일정은 블로그에 다시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당초 이번 주말 점검 작업과 함께 진행될 예정이던 '깜짝 이벤트' 역시 추후 오픈 일정에 따라 잠시 미루도록 하겠습니다. (^_^;)

감사합니다...♡

- 위자드웍스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