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내 오픈소스 활성화와 개발인력의 저변확대를 위해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과 엔씨소프트 오픈마루 스튜디오가 공동 주최하고 위자드웍스를 비롯한 관련 업체들이 공동 주관했던 Winter of Code 2006 행사가 지난 3월 24일, 행사를 공동주관한 오픈소스 관련 단체와 기업 등 관계자 1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막을 내렸습니다.

WoC2006은 중고생과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제 업계에서 활용할 수 있는 오픈소스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소중한 기회를 제공하고 그 결과물을 오픈소스 형태로 공개함으로써 국내 오픈소스 저변 확대를 꾀하고자 했던 오픈소스 축제입니다. 저희 위자드웍스에서는 총 13개의 프로젝트 중 RSS Crawler 및 Parser 개발 프로젝트와 OpenAPI를 이용한 매쉬업 서비스 위젯 개발 등 2개의 프로젝트를 주관했고 이들 프로젝트를 진행한 학생들의 적극적인 진행에 힘임어 100%의 수행율을 달성하였습니다. 이 행사를 통해 개발된 프로젝트 결과물들은 실제로 WZD.COM 2.0 : Cantabile 버젼에 반영될 예정입니다.

이 지면을 빌어 위의 프로젝트들이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지난 겨울방학 내내 많이 배우며 노력해 온 신영진님과 임혜정님께 정말 수고 많으셨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조만간 이 두 분의 인터뷰를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D)

위자드를 사랑해주시는 여러분들도 개발된 프로젝트 결과물이 어떻게 반영되는지 앞으로 지켜봐 주세요!

감사합니다 *^^*


———————————————————————————
이 글을 작성한 저는 위자드웍스 마케팅팀 Solki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