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여러분도 모두 아시다시피 이 포스트는 '만우절 이벤트'였습니다.

지구가 멸망할 때까지 구글과 노예계약을 맺었다는 이 글 외에도 어제 하루 위자드닷컴 내에서 작동하는 모든 RSS리더 위젯에 1/3 의 확률로 [속보] 구글, 850억에 위젯 전문벤처 위자드웍스 인수 라는 기사와 [단독] 싸이월드, 인천 송도에 동양최대 테마파크 건설 등의 가짜 기사가 다른 정상적인 기사들과 함께 출력되었습니다. :)

그 외에도 요즘 여러분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W위젯에서도 이벤트가 있었지요? 아기와 유치원생, 그리고 고등학생 세 캐릭터가 방문시마다 랜덤으로 표시되었고요, 카운터 수도 실제 카운트의 정확히 100배가 곱해져서 출력되었습니다. ^^ 그리고 이것까지 찾아내신 분들도 계시던데요, W위젯의 시간 표시 역시 정확히 12시간 반대로 표시되고 있었답니다. ^-^

오로지 만우절 이벤트만을 위해서 위자드 마법사 세명이 어제 밤을 꼴딱(ㅠ_ㅠ) 새우며 준비를 했는데요, 다행히도 여러분께서 너무나 재미있게 즐겨 주셔서 저희도 행복한 하루가 될 수 있었습니다.

사실 저희가 좀 진지하게 컨셉을 잡아 진짜로 혼선이 생기면 어쩌나 걱정을 좀 했는데요, 역시나 위자디언 여러분께서 넓으신 아량여유로운 마음으로 받아 주셔서 이곳을 찾으신 많은 분들이 잠시나마 따뜻한 미소를 함께 머금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다시금 위자드웍스의 만우절 이벤트에 동참(?)해 주신 많은 위자디언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저희는 내년 만우절을 준비하기 위해 이만 물러 가겠습니다. ^0^

아참, 이번주 일요일위자드웍스 상반기 공개채용 마감일인거 아시나요? 주변에도 많이 많이 소개해 주셔서 위자드가 더 좋은 인재로 가득찰 수 있도록 도와주세용~ ^^

감사합니다! :D

- 위자드웍스


안녕하세요 위자디언 여러분 ^^
위자드웍스입니다.

새 달을 맞이하며 오늘은 여러분께 고별과 새 출발의 인사를 드리고자 합니다.

오늘 자로 몇몇 언론을 통해 보도된 대로, 위자드웍스가 고독했던 지난 2년 간의 여정을 마치고 뜻이 함께하는 새로운 파트너와 한솥밥을 먹게 되었습니다.


여러분께는 다소 새로운 내용일 수 있겠지만, 사실 저희로서는 이미 작년 이맘때 구글 본사를 방문했던 이후로 근 1년여간 사업적 협력관계와 조건을 협의하는 지리한 과정이 존재했습니다.

지난 2월 말 최종적으로 구글 경영진과 본계약에 사인하고, 3월 내내 iGoogle과 위자드닷컴의 계정을 서로 통합하는 작업을 진행해 왔습니다. 진작에 여러분께 새로운 소식을 전해드렸어야 했는데 기술적으로 모든 이전 준비를 마친 뒤에 말씀드리기 위해 조금 미루어 두었습니다.

위자드닷컴과 iGoogle 사이트 통합은 오는 4월 12일 자로 이루어지며, 여러분께서는 올해말까지 기존에 접속하시던 http://wzd.com 도메인을 이용해 서비스를 그대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또한 여러분께서 추가해 놓으신 모든 종류의 위젯과 메모와 스케쥴 등의 소중한 내용들도 완벽하게 이전 준비를 마친 상태입니다.

위자드웍스 전 직원은 오늘부터 구글코리아로 출근해 구글의 한국 내 개인화 서비스와 위젯 플랫폼 개발 업무를 전담하게 됩니다. 또한 위자드닷컴을 통해 기 개발된 모든 위젯들의 Google 플랫폼을 통한 유통 작업도 본격화됩니다.


그간 위자드웍스와 위젯 개발, 위젯 마케팅 관련 제휴 업무를 진행해 오신 각 제휴사/고객사 담당자 여러분께는 따로 연락을 드리고 협력 관계가 지속적으로 유지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할 계획입니다. 단지 자리를 옮길뿐, 위젯 시장 발전을 위해서는 협력사와의 긴밀한 관계가 전제가 되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위자드웍스를 사랑해 주신 모든 위자디언 여러분, 지난 2년간 정말 너무나 감사했습니다.

매일 아침 위자드닷컴과 함께 하루를 시작하는 1만여명의 위자디언 여러분이 없었더라면, 이틀 걸러 하루 밤을 새는 이 힘겨운 여정을 결코 이겨낼 수 없었을 것입니다.

누구보다 저희가 많이 아쉽지만, 보다 큰 터전에서, 더 유능한 사람들과, 가장 큰 꿈을 실현해 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위자디언 여러분 댁내에 사랑과 행복이 가득한 4월 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위자드웍스 임직원 일동 올림

[계약서 사본]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상세한 계약 내용은 클릭해서 확인하세요.